안녕하세요? 엠디킴입니다.
오늘은 코성형 중 구축코에 대해서 구축코란 무엇인지 알아보고, 원인과 해결 방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.
구축코
– 구축이란 어떠한 원인으로 인하여 코의 조직이 수축되고 코끝이 들리고, 이로 인하여 코가 짧아지고 콧구멍이 많이 노출되게 되는 코를 말합니다.
– 구축이 되면 코끝이 딱딱하게 되고, 경우에 따라서 코끝이 빨개지기도 합니다.
– 구축을 일으키는 원인 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.
– 이에 대해서 구축의 원인들과 해결 방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원인
1. 제일 흔한 원인은 수술 후 염증입니다.
2. 반복적인 재수술도 수술 부위 염증을 일으키면서 구축코를 만들 수 있습니다.
3. 수술 후 심한 혈종, 보형물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구축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.
4. 오랜 기간에 걸쳐서 실리콘 보형물 주변으로 발생하는 피막에 의한 구축입니다.
해결 방안
2가지 방향으로 해결을 해야 합니다.
– 첫 번째로, 기존 염증을 일으킨 보형물(ex.실리콘)을 제거해야 합니다. 기존 보형물로 염증을 일으켜서 발생한 증상이기 때문에 원인 유발 재료를 먼저 제거하는게 우선입니다.
– 두 번째로, 염증을 일으키는 보형물을 제거하고 염증 조절이 충분히 되었다고 한다면, 구축되어 있는 코를 다시 늘려주어야 합니다. 실리콘 주변의 피막 구축이 원인일 경우에는 그 피막도 제거해줘야 합니다.
구축된 코를 늘리기 위하여
1. 기존의 구축되어있는 흉터 조직들을 다시 조심히 박리하여 코를 늘려줍니다.
2. 구축되어 있는 코의 연골을 연장 후 고정하기 위해서 자가 연골을 이용해야 합니다.
3. 귀연골, 비중격 연골, 늑연골등의 연골 재료를 이용할 수 있으며, 적절한 피부 긴장도에 맞춰서 코 길이를 늘려줘야 합니다.
재수술 시기
– 코성형 이후 발견되는 부작용으로 인해서 빠르게 개선을 원하기도 하지만 안타깝게도 수술을 바로 진행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.
– 일반적으로 구축코 재수술의 경우에는 6개월 정도 후에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.
– 물론 이러한 기간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충분히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상담을 통해서 면밀하게 확인하고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 할 수 있습니다.
오늘은 구축에 대해서 원인, 해결방안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.
다음은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.
엠디킴 올림.